WORLD🌍/GILI TRAWANGAN

[길리 3섬] 길리 트라왕안 #6 - 프리이빗 스노클링 투어 (4) / 코랄 가든 / 바이크 포인트

SOYKAN 2023. 8. 15. 2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일주를 꿈꾸는 Soykan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길리 트라왕안 프라이빗 스노클링 투어 마지막 편입니다.

 

코랄 가든에서 엄마 거북이 만난 후기마지막 코스였던 바이크 포인트의 후기를 적어 보도록 할게요.

 

🔷CONTENTS🔷

1️⃣ 코랄 가든 
2️⃣ 바이크 포인트


🐢 코랄 가든

 

이전 글에 이어서 코랄 가든 후기를 마저 적어 볼게요.

 

코랄 가든은 아름다운 산호들이 꽃밭처럼 펼쳐져 있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 하이라이트는 산호가 아니라 거북이었어요.

 

엄청 큰 엄마 거북이를 발견했답니다.

 

 

처음에는 산호 위에서 스노클링을 하다가 뭐가 보이길래 다이빙을 했더니 큰 거북이가 산호 아래에서 쉬고 있었어요.

 

가이드인 "죠니"가 '마마 터틀'이라고 하더군요.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마마 터틀을 보기 위해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이 친구도 사람들이 귀찮았는지 저희를 피하더라고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저는 계속 거북이를 따라가며 같이 수영했답니다.

 

 

옆에서 같이 수영하던 이 녀석은 사이즈가 진짜 컸습니다.

 

길리 트라왕안 포함해서 많은 거북이를 보았지만 이 때 본 거북이가 제일 컸어요.

 

그리고 덩치에 안 맞게 되게 빠르더라고요.

 

이 거북이를 보기 위해서 8명의 사람들이 따라다녔답니다.

 

 

그렇게 거북이와 수영을 하다보니 많은 외국인이 저를 바라 보고 있길래 간단한 수중쇼를 보여줬습니다. ㅋㅋㅋㅋ

 

 

가만히 지켜보던 외국인들이 제가 물 위로 나오니 다같이 박수를 쳐주고는 GOOD!!! 이라고 외쳐줬어요.

 

갑자기 솟아 오르는 제 어깨!!!

 

 

그래도 저는 거북이와 노는게 더 좋았기 때문에 거북이에 더 집중을 했습니다.

 

 

제 여자친구도 이렇게 사이즈가 큰 거북이를 처음 봐서 되게 신기해 했어요.

 

어쨋든 저에게 인생샷을 남겨준 "죠니"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반응형

🛵 바이크 포인트

 

 

거북이와 신나게 놀고난 후 저희는 마지막 코스인 '바이크 포인트'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전 글에도 언급했지만 원래 가려고 한 곳은 아니었지만 제가 원해서 가이드가 데리고 가준 곳이었어요.

 

바이크 포인트는 바닷속에 바이크가 놓여져 있는 곳입니다.

 

수심은 별로 깊지 않았고, 제가 갔을 때는 시야가 그리 좋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이쁜 산호와 열대어들은 많았습니다.

 

제가 난파선 포인트를 몇 번 가봤지만 바이크가 있는 것은 되게 신선했어요.

 

가이드는 배에서 잠시 쉬고 저희끼리 일단 스노클링을 하면서 놀았습니다.

 

 

 

이렇게 산호가 잘 자라기 위해서 만든 인공 구조물도 보이는 곳이라서 열대어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는 죠니가 바다에 들어와서 바이크를 잡고 포즈를 취해보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엔 실패 했었는데, 몇 번 하고 나니성공해서 죠니가 저를 잘 찍어줬습니다.

 

다이빙 포인트로 정말 이색적인 포인트였습니다.

 

 

윤식당 길리섬의 특별한 스노클링 투어 (길리트라왕안,길리메노,길리아이르)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안에서 우리만의 스노클링 단독투어를 진행합니다. ( 음료+점심 포함) **예약시 요청란에 호텔기입**

www.myrealtrip.com

 

 

이렇게 저는 총 5 코스의 프라이빗 스노클링 투어를 마쳤어요.

 

끝나고 친절하고 귀여운 "죠니"에게 팁을 주면서 감사인사를 몇 번 드렸습니다.

 

인스타 맞팔은 당연한 옵션 

 

이 글을 읽는 여러분 들 중 가이드를 구하고 있다면 이 친구한테 예약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www.tripadvisor.co.kr/Attraction_Review-g664667-d17022319-Reviews-Jhony_Gili_Lombok_Tours-Gili_Air_Gili_Islands_Pemenang_Lombok_West_Nusa_Tenggara.html

 

Jhony Gili & Lombok Tours - 길리 아이르 - Jhony Gili & Lombok Tours의 리뷰 - 트립어드바이저

Jhony Gili & Lombok Tours, 길리 아이르: Jhony Gili & Lombok Tours에 관한 128 건의 리뷰, 413 건의 사진을 확인하세요.

www.tripadvisor.co.kr

 

 


다음 포스팅에서는 길리 트라왕안의 핫한 밤을 즐기는 방법인 "Pub Crawl"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여행에 대해 자세한 글과 사진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 센소티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센소티브 : 네이버 블로그

항상 sensitive한 소영이 ୧(•̀ө•́)୨ 。.:*♡ 해외 여행, 국내여행 정보를 공유합니다.

blog.naver.com

인스타그램 : 이소영(@so.0i)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이강진(@macroseismic_)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