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GILI TRAWANGAN

[길리 3섬] 길리 트라왕안 #9 - 펍 크롤 ( Pub Crawl ) 후기

SOYKAN 2023. 8. 22. 16: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 일주를 꿈꾸는 SoyKan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길리 트라왕안의 뜨거운 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펍 크롤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CONTENTS🔷

1️⃣ 펍 크롤( Pub Crawl ) 소개
2️⃣ 펍 크롤( Pub Crawl ) 후기

펍 크롤 ( Pub Crawl ) 소개

 

 
 
 

✔️ 펍 크롤이란?

 
펍 크롤은 단체로 길리 트라왕안의 뜨거운 Bar들을 들리면서 재밌게 노는 체험입니다. 
 
단체로 다른 나라사람들과 허물없이 놀다 보면 휴양지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저는 길리 트라왕안을 처음 방문 했을 때, 펍 크롤을 해보고 싶었지만 스케줄이 맞지 않아서 하지 못 했어요.
 
하지만 두번째 방문했을 때는 1주일 정도 머물렀기 때문에 펍 크롤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펍 크롤을 하는 동안 많은 나라의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재밌게 놀았어요.
 
Mbti가 I이신 분들은 조금 힘드실 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ㅋㅋㅋㅋ
 
 
 
 

✔️ 언제?

 
매 주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
 
체크인 : 저녁 7시, Irish Bar
 
 

✔️ 어디서?

 
예약 장소 : Irish Bar
 
Sama - Sama Reggae Bar ➡️ Evolution Bar ➡️ Irish Bar ➡️ The Jungle Bar
 
 

✔️ 펍 크롤 가격

 
1인당 250k
 
 

✔️ 펍 크롤 참가시 혜택

 
펍 크롤 기념 티, Free shot, 1 Mix-alcohol bucket, 펍 크롤 기념사진
 


펍 크롤 ( Pub Crawl)  후기

 

🟦 펍 크롤 시작 전

 
길리 트라왕안 두번째 방문했을 때, 펍 크롤을 해야겠다고 생각한 저는 일단 예약을 하러 갔습니다. 
 

 
펍 크롤 예약하러 왔다니까 직원분이 친절히 설명해 주면서 저에게 펍 크롤 기념티를 줬어요.
 
그리고는 그 기념티가 입장 티켓과 같으니 꼭 입고 참석을 하라고 알려주셨어요.
 
기념티를 챙기고 저녁 7시가 될 때까지 얌전히 기다렸다가 저녁을 간단히 먹고 펍 크롤을 시작하는 Irish Bar로 출발했습니다.
 

 
Irish Bar에 도착을 하니 티켓 하나를 주더라고요.
 
그리고 이 티켓을 Irish Bar 바텐더한테 가져다 주면 1 Bucket을 준다고 했습니다.
 
받아서 무엇인지 보니깐 맛있는 술을 섞은 다음 바구니에다가 빨대를 꽂아서 주더라고요.
 
자리에 앉아서 사람들이 다 오기 전까지 바구니에 담긴 술을 마시며 분위기를 파악했습니다.
 
점점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더니 Irish Bar에 가득 찼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인 출발전 펍 크롤 가이드가 테이블에 올라가서 주의사항을 얘기해 줬습니다.
 

 
바를 옮길 때 좌측통행을 해서 다른 사람들 통행에 방해하지 말자, 술 먹고 행패 부리지 마라, 자신이 신호를 주면 다들 앉아야 하고 제일 늦게 앉은 사람은 벌칙이 있다 등등이었습니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펍 크롤을 시작하러 다 같이 Sama-sama Reggae Bar로 출발했어요.
 
 

🟦 Sama-sama Reggae Bar

 
Bar에 도착을 하니 다들 일렬로 줄을 서더라고요.
 
왜 줄을 서지?라고 궁금하던 찰나 한 명씩 들어갈 때 입에다 술을 넣어 주더라고요.
 

 
Free shot의 의미를 알았던 순간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Bar에 들어가면 다들 바텐더에게 술을 시킵니다.
 
이건 개인 부담이었어요.
 
물론 원래가격보다는 저렴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저는 Bintang을 시키고 마시면서 분위기를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몇 분이 다가오셔서 저에게 말을 걸었어요.
 
어디서 왔냐? 처음 참가한 거냐? 등등 같이 술을 마시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보니 친해졌습니다.
 

 
그렇게 분위기를 살펴보는 사람에서 재밌게 노는 사람으로 바뀌는 중이었는데, 어떤 남자 한 명이 다가와서 저에게 맥주 한 병을 원샷하라고 하더라고요.
 
갑자기 당황했습니다...
 
노는 건 좋아하지만 술을 잘 못 마시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분위기가 다들 저를 주목하더라고요.
 
그리고는 원샷을 하라고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ㅠㅠ
 
결국 Bintang을 하나 새로 시켜서 바로 원샷 때렸답니다....
 
그렇게 맥주 한 병을 원샷을 한 저는 술기운이 올라오기 시작하더니 기분이 엄청 좋아져서 미친 듯이 놀기 시작했어요.
 
흥이 오르던 찰나에 이제 다음 바로 옮겨야 한다고 해서 다 같이 Evolution Bar로 출발을 했습니다.
 
 

🟦 Evolution Bar

 
Evolution Bar에서도 역시 입장하기 전 입에다가 술을 넣어줬어요ㅋㅋㅋㅋ
 
그리고는 Bar에 들어가 보니 이곳은 신나는 노래가 나오는 곳이면서 비어퐁 게임을 하는 곳이었어요.
 

 
외국 게임인지라 한국에서는 해본 적이 없어서 저는 그냥 술을 시킨 다음 노래를 들으면서 신나게 놀았습니다. 
 
그러다가 마카레나가 들리기 시작하더라고요.
 
진짜 외국인들 마카레나를 많이 좋아하나 봅니다. 
 
다 같이 춤을 추는 모습을 보니 저도 흥이 엄청났어요. 
 

 
마카레나가 한바탕 지나가고 나서 최신 팝송이 나오면서 놀고 있는데, 이번에는 '맑은 눈의 광인'인 여자 한 분이 저한테 댄스배틀 하자고 하더라고요.

 


 영국인이었는데, 정말 잘 놀더라고요. ( 이름은 기억이 안 납니다... 술에 취했어서...)
 
Evolution Bar에서는 '맑은 눈의 광인'이랑 전의 Bar에서 친해졌던 싱가포르 남자 둘이랑 계속 놀았던 거 같아요.
 
너무 흥이 오른 나머지 술도 사줬습니다.
 

 
그렇게 Evolution Bar에서 오랜만에 엉덩이를 흔들면서 재밌게 놀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랑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다들 같이 잘 찍어 주시더라고요.
 

 

 

반응형

 
 

🟦 Irish Bar

 
Evolution Bar에서 제대로 논 뒤 처음 체크인 했던 Irish Bar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곳은 원래 라이브 공연을 하는 곳이었는데, 펍 크롤 하는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가 노래를 부르면서 놀게 해 줬어요. 
 
자신이 원하는 곡을 밴드에다가 부탁하면 밴드가 연주를 해줬습니다. 
 
다른 사람이 부르는 걸 보면서 재밌게 놀고 있다가 저도 무대에 올라가고 싶더라고요.
 
무슨 노래를 부를지 고민을 엄청했는데, 외국인들이 알만한 한국노래가 '강남스타일' 아니면 'BTS'노래 일 거 같았는데, 'BTS'는 너무 어려울 거 같아서 '강남스타일'을 신청했습니다.
 
제 차례가 되어서 '강남스타일' 밴드 음악이 나오고 저는 신나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진짜 오빤 강남스타일 딱 하는 순간 수많은 펍 크롤 멤버들이 말춤을 추는데 정말 미친 광경이었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차례일 때에는 열심히 환호를 보내줬답니다.
 
Irish Bar에서는 극명히 갈리더라고요.
 
힘들어서 쉬는 사람이 반, 무대공연을 보면서 즐기는 사람 반이었습니다. 
 
저도 중간에 힘들어서 잠깐 쉬었어요...;;
 
그렇게 Irish Bar에서 불태우고 마지막 코스인 The jungle Bar로 옮겼답니다. 
 
 

🟦 The jungle Bar

 
이곳은 다른 Bar들이랑 다르게 제일 클럽 같은 곳입니다.
 
길리 트라왕안을 와보셨다면 지나가다가 무조건 보셨을 거예요.
 
역시나 입장할 때 입에다 술을 받아먹고 바텐더에게 맥주 한 병을 시킨 뒤 본격적으로 놀기 시작했습니다.
 
(진짜 남은 체력 다 쏟아부었습니다.)
 

 
제일 핫한 시간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이 모여있었어요.
 
제대로 놀기가 힘들었습니다. 
 
꾸역꾸역 놀고 있으면서도 아까 친해진 사람들이랑 기념사진은 계속 찍었어요. 
 

 
그렇게 한 시간 반 정도 재밌게 놀고 체력이 정말 방전되어서 숙소로 돌아왔답니다...
 
여담으로 다음 날 길리 트라왕안을 돌아다닐 때, 어제 펍 크롤에 있었던 사람들이 저한테 "Hey, 강남스타일" 하면서 인사를 해주더라고요.
 
속으로 이불킥 시전했지만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정말 뜨거웠고 재밌었던 순간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길리 트라왕안 두 번째 스노클링 투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에 대해 자세한 글과 사진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 센소티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센소티브 : 네이버 블로그

항상 sensitive한 소영이 ୧(•̀ө•́)୨ 。.:*♡ 해외 여행, 국내여행 정보를 공유합니다.

blog.naver.com

인스타그램 : 이소영(@so.0i)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이강진(@macroseismic_)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