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LABUAN BAJO

라부안 바조 #7 - 코모도 아일랜드 투어 (3) / 타카 마카사르 / 만타 포인트 / 카나와 섬 /

SOYKAN 2023. 7. 31. 17: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일주를 꿈꾸는 Soyka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모도 아일랜드 투어 중 스노클링 포인트 세 곳을 소개할게요. 

 

◤ Contents ◢

① 타카 마카사르 ( Taka makassar )
② 만타 포인트 ( Manta Point )
③ 카나와 섬 ( Kanawa Island )

 

 

 

 

이번 포스팅은 움짤이 많습니다...

 


 

 

2023.07.28 - [WORLD🌍/LABUAN BAJO] - 라부안 바조 #6 - 코모도 아일랜드 투어 후기 (2) / 핑크 비치 / 코모도 국립공원

 

라부안 바조 #6 - 코모도 아일랜드 투어 후기 (2) / 핑크 비치 / 코모도 국립공원

안녕하세요? 세계일주를 꿈꾸는 Soyka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모도 아일랜드 투어 후기 2탄, 핑크비치와 코모도 국립공원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 Contents > ① 핑크비치 ② 코모도 국립공

kjworldtraveler.tistory.com

 

◤타카 마카사르 ( Taka makassar )◢

 

저희는 코모도 국립공원을 들린 뒤 배 위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투어비용에 다 포함되어 있답니다. 

 

점심을 먹고 잠시 휴식타임이었는데 다들 주무시더라고요...

 

아마 새벽에 다들 나오셔서 그런지 '그 나라' 사람들도 조용했습니다.

 

휴식타임을 가진 뒤 저희 그룹은 본격적으로 스노클링을 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첫 번째 포인트는 '타카 마카사르'였어요.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샌드뱅크 지형의 작은 섬이었습니다.

 

이 조그마한 섬에 투어 그룹이 3팀 정도 와서 발 디딜 틈이 없었어요.ㅜㅜ

 

하지만 저희의 목적은 스노클링이라 크게 상관없었습니다.

 

 

가이드가 준비 다하면 자기를 따라오라고 해서 빠르게 준비한 뒤 1등으로 가이드를 따라나섰어요.

 

( 역시 한국인은 빨리빨리... )

 

가이드가 스노클링 포인트로 데려다주고는 자기 시야에서 벗어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당연히 안전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타카 마카사르는 처음 보는 뾰족한 산호가 많은 곳이었어요.

 

그 뾰족뾰족한 산호 사이로 열대어들이 많이 살고 있었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수심은 산호가 있는 부분은 얕아서 조금만 발을 뻗어도 닿을 거 같았어요.

 

산호가 없는 부분은 대략 5미터 정도 예상합니다.

 

첫 스노클링 포인트라서 엄청 신나게 놀려고 했는데, 워낙 사람들이 많이 와서 움직임에 제한이 많았었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움짤은 바다가 깨끗해 보이지만 수면 위로 쓰레기가 몇 개가 보였어요.

 

아마도 저처럼 스노클링 하지 않고 모래 위에서 쉬시는 분들이 버린 거 같아요.

 

저희는 이런 꼴을 참을 수 없어서 환경미화원 역할도 잠시 했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산호 생김새가 특별하긴 했지만 특별한 생물은 보지 못했어요.

 

그래도 수중 시야가 맑았고, 스노클링 하는 재미가 엄청났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728x90

 

 


◤만타 포인트◢

 

40분 정도 스노클링을 하고 저희는 다음 포인트로 이동했어요.

 

다음 포인트는 '만타 포인트'입니다.

 

'타카 마카사르'랑 멀지 않았어요.

 

저희는 인도네시아 여행하면서 만타 레이를 여러 번 봐서 큰 흥미는 없었습니다.

 

( 하지만 '만타 포인트'를 들린 뒤 생각이 바뀜 )

 

 

배를 타고 가던 중 가이드가 소리 지르기 시작하더라고요.

 

다들 준비하고 바로 바다로 뛰어들어가라고!!!!

 

저는 잠시 쉬고 있었는데 후다닥 준비했습니닼ㅋㅋㅋㅋ

 

그리고는 가이드가 먼저 뛰어 들어가길래 저도 바로 뛰어 들어갔어요.

 

( 역시나 1등은 못 참음 )

 

가이드를 따라가다 보니 멀리서 만타 레이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저는 '만타 포인트'라고 해서 만타가 1~2마리 살 줄 았았는데, 떼로 있었어요. ㄷㄷ

 

만타 레이가 있는 곳이 물벼룩이 많아서 많이 물렸지만 참아내고 열심히 다이빙했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코모도-아일랜드-투어

 

'만타 포인트'를 들리면서 든 생각이 제가 이때까지 본 만타 레이는 새끼였나 봅니다.

 

엄청 몸집이 크더라고요. 진짜 무서웠어요. ㄷㄷ

 

 

코모도-아일랜드-투어

 

 

그리고 저렇게 떼를 지어 다니는 건 처음 봤어요.

 

무슨 강강술래를 하면서 바닷속을 유영하더라고요.

 

얘네들이 순해서 저희가 다가가면 도망가기는 해도 다시 돌아와서 강강술래를 시전 했어요.

 

코모도-아일랜드-투어

 

'만타 포인트'에서는 만타도 많이 살았지만 다른 열대어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다른 그룹들은 스노클링을 마치고 배로 돌아갔는데 저희만 계속 놀고 있었어요.

 

그래서 가이드가 저희를 데리러 왔답니다. Sorry;;

 

코모도-아일랜드-투어

 

'만타 포인트'는 물에 들어가기 전과 후의 생각이 확실히 바뀌었던 곳이었어요.

 

정말 프리다이빙을 배우기 잘했다고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카나와 섬◢

 

'카나와 섬'코모도 아일랜드 투어의 마지막 코스이자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 였습니다.

 

'만타 포인트'에서 상당히 감동을 받은 저희는 다음 코스를 가도 더 이상의 감동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체력이 너무 떨어져서 멍하니 밖만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잠시 후, '카나와 섬'에 도착을 했어요.

 

가이드가 내리면서 쉴 사람은 편하게 쉬고 스노클링 할 사람은 편하게 하라고 했습니다.

 

다들 지쳤는지 대부분은 쉬었습니다만 다이버인 저희는 끝까지 스노클링을 하러 준비했어요 ㅋㅋㅋ

그리고 바로 입수를 했는데....

 

처음 본모습이 말이 안 나올 정도의 장면이 펼쳐졌어요.

 

코모도-아일랜드-투어

 

무슨 "물 반 열대어 반" 세상이 펼쳐지더라고요...

 

다이빙하러 해외바다를 진짜 많이 갔지만 이런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열대어가 너무 많아서 당황스러울 정도였어요.

 

코모도-아일랜드-투어코모도-아일랜드-투어

 

배에서 내릴 때 가이드가 "Welcome, world best snorkling point"라고 하는 말이 와닿았습니다.

 

체력이 거의 방전되었던 저희는 다시 힘을 냈어요.

 

그리고는 다시 열심히 수영을 했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서로 고프로로 촬영을 해주면서 다이빙을 즐겼답니다.

 

그러다 제 차례에 다이빙을 하는 순간이었어요.

 

다이빙에 엄청 집중하고 있었는데, 여자친구가 위에서 소리를 지르더라고요.

 

그래서 뒤돌아보니 "거북이"가 있길래 그거 때문에 소리친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물 위로 올라오니 제 머리 위로 "이글 레이"가 지나갔었다고 하더라고요.ㅠㅠ

 

코모도-아일랜드-투어

 

다시 열심히 "이글 레이"를 찾았지만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ㅜㅜ

어쩔 수 없이 거북이를 보러 다시 다이빙을 했어요.

 

그러다 멀리서 외국인 커플이 다이빙을 하고 있길래 저희가 "여기 거북이 있어요"라고 알려줬답니다.

 

코모도-아일랜드-투어

 

외국인 커플이 저한테 어떻게 발견했냐고,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ㅎㅎ

그렇게 저희는 가이드가 배에 타라고 할 때까지 '카나와 섬'에서 다이빙을 즐겼어요.

 

 

지금까지도 저희는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카나와 섬'으로 생각하고 있답니다.

 

남은 체력을 다 쏟아부었지만 전혀 후회가 없었고, 정말 아름다운 추억이 가득한 곳이에요.

 

Klook.com

 


이렇게 코모도 아일랜드 투어 포스팅을 마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파티섬"으로 유명한 '길리 트라왕안'을 소개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여행에 대해 자세한 글과 사진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 센소티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센소티브 : 네이버 블로그

항상 sensitive한 소영이 ୧(•̀ө•́)୨ 。.:*♡ 해외 여행, 국내여행 정보를 공유합니다.

blog.naver.com

인스타그램 : 이소영(@so.0i)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이강진(@macroseismic_)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728x90
반응형